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충북 진천군은 구제역 의심 신고가 접수된 진천읍 백곡로 양돈농가의 감염 의심 돼지를 설처분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충북도에 따르면 3일 오후 5시쯤 진천군 진천읍 소재 한 양돈농가(1만5884두 사육)가 이곳에서 기르던 돼지 30여두에서 수포 증상이 나타나 구제역 의심축 신고를 했다.
충북도 축산위생연구소 가축방역관이 현장 확인 결과 구제역 의사환축으로 판정하고 해당 농가에 초동방역팀을 투입, 사람·가축 등의 이동을 통제하는 등 구제역 방역 조치를 했다.
충북도는 현재 혈액 등을 채취해 검사를 진행하고 있는데 결과는 이날 중에 나올 예정이다.
충북도는 발생 농장 내 항원양성 개체 및 임상증상을 보이는 개체에 대해 긴급 살처분하고, 해당농장에 대한 발생원인 규명, 소독·이동제한, 예찰을 강화하는 한편 살처분 대상 외 동거 가축과 인접지역에 대해 긴급 구제역 백신 접종을 추가 실시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