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충북 옥천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조사결과 충북도내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군은 전국 군 단위 82곳 중 7.81점으로 도내 1위, 전국 6위를 기록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설문조사 전문기관(닐슨컴퍼니코리아, ㈜한국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군청에 민원을 제기했던 주민들을 대상으로 전화, 온라인(이메일, 스마트폰), 면접조사 등을 통해 청렴도 조사를 벌였다.
이번 평가는 외부·내부 청렴도 및 정책고객평가 설문결과에 부패사건 및 신뢰도 저해행위 감점 등이 적용됐다.
김영만 옥천군수와 전 직원이 부정부패 척결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 운영과 교육 실시 등 깨끗한 공직문화 분위기 조성하겠다는 실천의지가 커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군은 분석했다.
또 군은 공직자의 청렴관련 평가 항목을 선정, 평가하는 '자율적 내부통제' 운영하며 우수부서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영만 군수는 "언제나 깨끗하고 투명한 공직자의 자세로 노력한 결과인 것 같다"라며 "앞으로 청렴한 옥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강원도 인제군이 7.96점으로 전국 1위를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