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신중년 커뮤니티활동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2월 17일 오후 2시, 동구 노동자지원센터 3층 강당에서 ‘2025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 지원 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커뮤니티 활동에 참여한 신중년 단체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구청은 2024년부터 신중년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5인 이상으로 신...
|
쓰리디벨로퍼(3Developer)가 최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3D프린팅 - 3D프린팅 취미부터 창업을 위한 마스터까지’를 출간했다.
이 책은 독일의 ‘3D-Druck für alle: Der Do-it-yourself-Guide’를 번역한 책으로 독일 국립도서관이 지정하는 독일 국민도서로 지정되어있으며, 원저자는 플로리안 호르쉬이다.
도서 출간은 쓰리디벨로퍼가 3D프린팅의 대중화를 위하여 기획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3D프린터 이용자들이 정보를 얻고, 공부할 수 있는 수단이 부족하다고 느껴 독일 책을 번역·출간하게 됐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3D프린팅’은 3D프린팅으로 만들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프린팅이 가능한 3D모델링에 접근하는 방법, 다양한 3D프린팅 방식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3D프린팅의 폭넓은 사용범위와 요령, 실습까지 입문자부터 3D프린팅을 마스터하고자 하는 사람까지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3D프린팅의 바이블과도 같은 책이다.
쓰리디벨로퍼는 지난 11월 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3D프린팅 KOREA’ 에서 책을 처음 공개했으며, 책을 접한 사람들은 ‘3D프린팅에 대한 책이 드디어 나왔다’, ‘3D프린팅, 이제 제대로 공부할 수 있겠다’ 등 반가운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