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
보령 청라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지난 12일 오전 10시30분부터 두 시간 동안 ‘제4회 강인한 청라인 S보드․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S보드 대회는 다운힐, 슬라럼, 림보, 장애물 코스를 통과하는 경기로 교내에서 치러졌고, 마라톤대회는 학교 운동장을 출발하여 청라면 소양리까지 왕복 2.3km를 달리는 코스로 진행됐다.
신오철(6학년) 학생은 “힘들었지만 차가운 바람이 오히려 시원하고 넓은 도로 위를 달리니까 기분이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청라초등학교의 ‘S보드․ 마라톤대회’는 2011년 이정희 교장이 부임하면서 컴퓨터와 핸드폰에 중독되어 실외활동이 적은 학생들에게 강인한 정신과 체력을 길러주기 위해서 시작했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는 청라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의미 있는 교육활동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