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김서진 가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 개최
김서진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체육관 대왕암홀에서 오는 12월 13일(토) 오후 6시, 가수 김서진의 데뷔 10주년 기념 콘서트가 열린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 가수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음악 활동을 되돌아보고 팬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되었다.공연에는 가수 정의송, 철근 등이 함께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선...
음악과 연극으로 모두가 쉽게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음악극이 논산 시민을 찾아온다.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6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30분 2회에 걸쳐 논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14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일환으로 어린이 음악극 ‘첫번째 약속’ 논산 공연을 선보인다.
‘첫번째 약속’은 아무도 들어본 적 없는 ‘새로운 옛날이야기’, 아득히 먼 옛날부터 입에서 입으로 전해져 온 옛이야기의 서사를 차용해 밤하늘에 별과 달이 처음 생겨나게 된 사연을 알아보는 꿈과 사랑에 관한 기묘한 환타지다.
잔잔한 음악과 서정적인 노래가사 그리고 가족간의 사랑이 더해져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의 감성을 어루만지고 연극을 처음 접하는 관객들에게 연극적인 즐거움과 신비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만3세이상 관람가 50분 공연으로 전석 1만원(논산시민 5천원)이며 논산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공연관련 자세한 사항은 논산문화예술회관(746-5950~59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