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
국립서울현충원은 11월 1일부터 9일까지 9일간 현충원 겨레얼 마당에서 '현충원과 함께하는 단풍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풍나무, 은행나무 등이 아름답게 물든 현충원에서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호국 상징물 탐방, 묘역 등을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하는 데 그 주된 취지가 있다.
주요 행사는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작품을 전시하는 현충원 옛 사진 및 웹툰 공모전 당선작 전시와 국방부 특별 군악․의장 행사(11.8.), 그리고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체험(활쏘기, 낙엽 책갈피 만들기, 기념사진 촬영 등) 등이며, 이 밖에도 가을과 어울리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국립서울현충원은 "많은 국민들이 언제든 찾아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충의와 위훈을 기리는 아름다운 호국공원이 되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