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겨울철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 저감을 위해 화목보일러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최근 유가상승으로 그 수요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화목보일러는 농가주택에서 많이 사용되었으나 요즘은 캠핑족 사이에서도 사용이 점차 늘고있어 안전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실정이며 장작을 사용하기 때문에 불티가 잘 날리고 연통의 재가 많이 눌어붙어 화재의 위험성이 크다.
보령시 관내 화목보일러 화재발생건수는 12년 2건, 13년 0건, 14년 9월말 현재 6건 발생하여 최근 화목보일러 화재건수가 크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으며, 원인별로는 연통과열 38%, 불씨비화 37%, 가연물 근접 25%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른 안전대책으로 ▲화목보일러 안전관리 매뉴얼 배부 ▲이·통장과 의용소방대원 대상 화목보일러 안전교육 실시를 통한 일반인에 전파 ▲화목보일러 판매·설치업자 대상 간담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연근 예방안전팀장은 "화목보일러는 불에 탈 때 발생하는 재와 진액이 연통 내부에 쌓이면 연통 온도가 300도 이상 가열돼 주변 가연물에 불이 붙는 경우가 많다”며 "화목보일러 사용 시 연통내부를 주기적으로 청소하고 화재발생에 대비하여 주변에 소화기를 비치하면 화재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