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특별 방범 일환 야간 합동 순찰 인천 연수 경찰서
뉴스21일간 방송 김민정기자 지난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동춘동 나사렛 병원및 동춘공원 일대에서 연수경찰서 (서장 배석환) 와 협력 단체 (동춘 1.2.3.동 자율방범연합대) 가 합동 하여 청소년 비행 및 생활 범죄 등 범죄 예방 활동과 범죄 취약지 CCTV 비상벨 점검을 병행한 야간순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합동...
|
보령경찰서(서장 이동주)는 10월 17일(금) 보령시 주공로 소재 보령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다문화센터장, 방문교육지도사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갖고 다문화 가정에 대한 가정폭력 예방 등 범죄예방 홍보활동에 대해서 논의했다.
이번 간담회는 다수의 결혼이주여성들이 남편과 시댁식구의 보살핌 속에서 원만한 부부생활을 보내고 있는 반면, 일부 결혼이주여성들은 한국법률도 잘 모르고, 언어도 미숙하여 남편에 의한 가정폭력으로 피해를 입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방문교육지도사를 통해 범죄예방 및 피해 회복을 위한 협력치안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보령시방문교육지도사는 10명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다문화가정에 대한 방문지도 및 봉사활동을 도맡아 해오고 있는데 보령경찰서와 핫라인(Hot-Line) 구축을 통해 이주여성들의 가정폭력 등 범죄예방홍보와 대처요령 지도를 병행해 나가고 있다.
이 자리에서 장석환 보안계장은“ 방문교육지도사들이 다문화가정을 직접 방문하고 있는 장점을 살려, 다문화가족들이 겪는 범죄피해로부터 능동적·선제적 대처가 가능하도록 치안 협력자로서 훌륭한 가교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고 “경찰과 협력하여 해결해 나갈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