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보령시(시장 김동일)는 대천해수욕장이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하는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해양수산부에서는 우수 해수욕장 선정계획에 따라 해수욕장의 관리·운영 실태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해 충남 대천해수욕장과 강원 속초해수욕장을 우수해수욕장으로, 전남 가마미해수욕장을 안전관리 우수 해수욕장으로 선정했다.
보령시는 대천해수욕장 운영기간 관광객 안전대책 강화 운영을 위해 유관기관·단체 합동으로 종합안내센터를 운영하고 야영장, 물품보관소, 샤워시설, 세족대 등 관광시설을 확충·개량하는 한편 철저한 위생관리로 식중독 발생을 예방하고 바가지요금 없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관광보령 이미지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했다.
특히 보령소방서, 적십자 인명구조대, 한국해양구조협회 등 물놀이 안전 관련 기관·단체와 안전협업체계를 구축해 배치 인명 구조활동을 비롯해 심폐소생술 체험장 및 구명조끼 무료대여소 운영 등 물놀이 안전사고예방에 기여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수욕장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해 피서객 안전에 최선을 다하고 다시 찾고 싶은 해수욕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