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보령소방서(서장 채수철)는 지난해부터 사용되고 있는 AVL (Automatic Vehicle Location) 단말기의 주요사항 및 유의사항 등에 대하여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화재진압 및 구조·구급 차량마다 장착된 현장정보지원단말기 AVL (Automatic Vehicle Location)는 출동지령 확인, 재난 위치 파악, 최단 출동로 안내(네비게이션), 차량 상황 관리, 구조·구급 보고서 작성 등을 자동으로 수행할 수 있는 휴대용단말기 이며, 현장정보지원단말기 사용으로 평균 출동시간이 약 21초가량 단축되었다.
이러한 AVL단말기를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현장출동부서에서는 주기적으로 ▲단말기 주요 업데이트 기능 ▲단말기 사용 시 유의사항 등을 교육하고 있다.
최경수 현장대응과장은 “1분 1초가 생명과 직결된 소방업무 특성상 보다 신속한 출동을 위해 AVL 단말기 사용방법을 반드시 숙지하여 보다 더 질 높은 소방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