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농림축산식품부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서울의 대표적 관광지인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떡·한과·전통주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 ‘음식관광 활성화’에 맞추어 ‘한국관광 주간’에 전국을 대표하는 8도 전통주와 떡․한과, 향토음식을 맛보고 즐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축제의 개최 목적은 내․외국 관광객들이 함께 어울려 우리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즐기면서 전통식품에 내포된 우리 전통문화의 참된 가치를 전달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음식과 더불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볼거리 - 먹을거리 - 즐길거리에 대한 연계를 통해 우리 전통식문화와 함께 한국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전통음식과 전통주를 전시하고,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과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시음․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경연 - 공연 등을 통해 한국적통음식의 다양성과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또한, 전통식품산업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각종 각양의 전통식품 전시를 통해 세계로 가는 우리 떡, 한과와 우리 술의 과거, 현재, 미래를 조명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