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고등학교(교장 박용래)은 9월 13일(토) 학생들의 효 의식 및 바른품성 함양, 경로사상 고취를 위한 「제2회 학교이웃 어르신 초청 효(孝) 한마당」행사를 실시한다.
이 행사는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에서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지원 공모에 선정된 ‘큰 사람 된 사람’ 재능나눔봉사단이 주최하였고 학부모지도 봉사단과 계룡고 Wee클래스 누리봄교실 효봉사단이 주관, 계룡시자원봉사센터의 후원아래 “2014 제2회 학교 이웃 어르신 초청 효(孝) 한마당 잔치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학교 이웃 어르신 100여분을 모시고 식전 공연으로 계룡고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오카리나앙상블과 관현악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띄우고 이어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과 다과로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식사를 함께한다.
이후 어르신들과 함께 흥겨운 뒤풀이 마당 및 Wee클래스 누리봄교실 학생들이 정성껏 준비한 편지와 함께 푸짐한 기념품을 증정하고 직접 갈아 만든 웰빙음료를 드리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로 펼쳐진다.
특히 학생들은 행사를 통해 웃어른에 대한 존경 의식과 바른 인성 함양의 계기가 되었으며, 스스로 효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능력이 길러지는 기회가 되었고, 학교장은“앞으로도 지속적인 행사로 학생들의 효의식 함양 및 이웃어르신들과 학교가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