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방자치단체 식품위생감시원 업무 역량 향상의 자리 마련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5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지방자치단체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위생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제2기 식품위생감시원교육’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충북 오송)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13년 식품안전관리 성과와 평가 공유, 그리고 2014년 주요정책 방향과 실무교육을 통해 식품위생업무 담당자의 식품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첫날인 26일 식품안전정책방향 및 현황을 시작으로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e-식품안전관리시스템교육, 부적합식품긴급통보 및 위해식품 회수 처리 등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된다. 28일에는 식품감시에 관한 현장 실습 방문 및 결과 토론의 시간이 이어진다.
특히 e-식품안전관리시스템교육의 경우 식품 현장 감시의 신속한 업무처리로 한층 고도화 된 스마트행정의 우수 사례이기도 하다.
류호영 원장은 “이번 교육이 중앙과 지방 뿐 아니라 지방간의 공감대를 강화하고 현장 업무 개선 및 국민 식생활 안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e-식품안전관리시스템: 식품위생공무원이 지도·점검 및 수거 등 식품안전관리 현장 업무를 현장보고장비(태블릿 PC)를 활용하여 실시간 업무처리가 가능한 시스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