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선희)에서는 지난 15일(토) 동작구 내 저소득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티콘코리아와 함께하는 나눔행사”를 실시하였다.
오티콘코리아는 「People First」라는 슬로건으로 사람에 대한 이해를 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에 오티콘 코리아 전직원이 참여하여 어르신의 청력검사, 가정방문, 음식나눔 등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였다.
동작종합사회복지관을 이용하는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 70명을 대상으로 기본청력 검사와 더불어 정밀검사가 필요한 경우 전문기기를 이용한 전문검사를 실시하여 더욱 정확히 어르신들의 청력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한 검사결과와 개별면담을 통해 청력이 매우 저하된 어르신 2명에게 보청기를 후원하기로 하였다.
보청기 후원은 올해 처음으로 직원들이 시무식을 대신하여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더불어 청력검사, 음식나눔행사까지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청력을 점검하고 타인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에게는 생활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나눔행사에 참여한 오티콘코리아 직원은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 귀 상태를 점검함으로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이해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나눔을 통해 어르신들이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에 매우 보람을 느꼈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에 후원과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오티콘코리아 기업에 매우 큰 감사를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