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10일부터 위탁의료기관서 일본뇌염 생백신 접종비 전액 지원
부여군보건소(소장 김양태)는 감염병 예방과 예방접종율 향상을 위해 취학아동(만6세)을 대상으로 디피티 등 4종에 대한 추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올해 취학아동을 둔 학부모는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 DTaP5차, 소아마비 4차, MMR 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접종 내역을 확인하고 접종을 완료하여야 한다.
특히, 2012년부터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 예방접종 여부를 온라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해 보호자가〈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 확인은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http://nip.cdc.go.kr)에서 회원가입 후 예방접종 완료여부를 전산으로 확인해야 하며, 예방접종은 완료하였으나 전산에 누락된 경우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한다.
군은 미 접종자 현황을 파악 안내문, 문자 발송, 전화 안내 등 적극적인 접종 독려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아직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아동은 가까운 의료기관이나 보건소를 방문 예방접종을 받으면 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일본뇌염 생백신(2회)도 전국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경우 접종비용 전액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가필수 예방접종 지원 확대로 군민의 건강과 의료비지출로 인한 가정경제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방접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모자보건담당(834-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