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생멧돼지 기동포획단 내년 2월말까지 운영
  • 장선익
  • 등록 2013-12-27 13:59:00

기사수정
  • 야생멧돼지 기동포획단, 야생멧돼지 40마리 포획 허가
부여군(군수 이용우)에서는 내년 2월말까지 야생멧돼지 기동포획단을 운영한다.
 
야생멧돼지 기동포획단은 최근 개체수 증가, 먹이부족, 서식지 감소 등에 따라 야생멧돼지가 도심, 농경지에 출현함으로써 주민의 불안감 조성 및 재산피해가 증가됨에 따라 운영하게 됐다.
 
부여군 및 경찰서, 부여소방서 등으로 긴급대응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내 3개 수렵협회(야생생물관리협회, 전국수렵인참여연대, 한국수렵관리협회)에서 추천한 수렵인 15명으로 구성된 야생멧돼지 기동포획단에서 포획활동을 실시하여 멧돼지로 인한 지역주민의 재산피해를 최소화 되도록 했다.
 
운영방법은 기동포획단 구성후 멧돼지 40마리를 일괄적으로 유해야생동물포획 사전 허가하고 기동포획단원임을 알릴 수 있는 조끼 등을 착용하고 야간포획시에는 부여경찰서에 사전 협조하여 활동토록 할 계획이다.
 
야생멧돼지 포획을 제외한 그 외 유해야생동물의 자력 및 대리포획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기존의 포획허가제도에 따라 유해야생동물포획허가를 받아야 하며, 주택가, 시가지, 차량왕래지역, 사적지, 그 외 다중집합장소 등에서는 총기사용을 제한했다.
 
또한, 포획된 야생동물은 수렵단체 및 농민 등이 협의하여 수렵인 자가소비, 지역주민 무상제공 및 소각·매장처리 등 자체처리하고 상업적 거래를 금지했다.
 
한편, 부여군은 주민들의 신체와 재산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야생멧돼지 출현시 상황별 군민행동 요령을 홍보하고 다수 출현지역 주민통행 자제를 당부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만인의 연인 김서진, 울산서 성황리 콘서트 개최 가수 김서진[뉴스21일간=임정훈] ‘만인의 연인’ 가수 김서진이  12월 13일(토) 오후 6시, 울산 동구 전하체육관(대왕암홀)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콘서트는 김서진의 깊이 있는 감성과 진정성 있는 무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출연진이 함께하며 풍성한 공연으로 꾸며졌다. 1부에서는 장구팀 공연을 시작으로 박...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