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는 ‘충북3.0’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충북(정부)3.0 추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충북3.0은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핵심가치로 삼고 있는‘정부3.0’을 충북도의 실정에 맞게 풀어낸 행정문화 혁신으로서, 도와 시군, 출자출연기관 등 기관 내부 및 상호 간 또는 민·관 간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공유하고, 칸막이를 제거하여 소통·협력함으로써 도민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여 도민 모두가 행복한 ‘함께 하는 충북’을 실현하는 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21일부터 11월 20까지 한 달 간 실시하며 공모과제는 ‘충북3.0’ 추진을 위한 △민간보유 자원(시설·장비·정보 등)을 활용한 효율적인 공적업무 추진 방안 △주민관점에서 행정기관(도, 시·군) 간 협업을 통해 시설·장비·정보 등을 공유하고 기능을 연계하여 새로운 가치(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 △창업 및 기업 활동 원스톱 지원 방안 △취약계층(장애인, 노인 등)의 서비스 제고 방안 △새로운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주민 맞춤형서비스 방안 △기타 충북(정부)3.0 실현을 위한 발전방안이다.
충북도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충청북도 홈페이지
(
www.cd21.net) 도민제안을 통해 간편하게 응모할 수 있다.
우수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도지사 표창과 함께 최고 3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12월 말에 충청북도 홈페이지에 통해 수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창조전략담당관실(043-220-227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