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 실시… 현장 중심 보건관리 강화
연천군은 지난 1월 30일 관내 휴양림 근로자들의 건강 증진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2026년 근로자 맞춤형 건강상담’을 실시했다고 밝혔다.보건관리자와 전문 보건관리 용역업체가 협력해 이번 상담을 진행했으며, 고대산 자연휴양림 현장 근로자 9명을 대상으로 개별 건강 상태에 따른 심도 있는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주요 내...
부안군은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의 주관으로 전국 유치·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제5회 저탄소 녹색성장 환경, 포스터, 만화 전국 미술대회’가 열린다고 22일 밝혔다.
대회는 저탄소 녹색성장 및 환경보호와 관련된 주제로 펼쳐지며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유치부, 초등학생부, 중·고등학생부로 나눠 개인 응모할 수 있다.
응모기간은 23일부터 오는 9월 17일까지로 출품작은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부안지역본부 사무실(063-581-5600)로 제출하면 된다. 본선 최종 수상자 발표는 오는 10월 10일로 예정돼 있다.
출품작에 대해서는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부안지역본부에서 지역 예선을 치른 뒤 최종 입상작은 중앙본부에 제출돼 심사를 받아 결정된다.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부안지역본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기후변화에 따른 저탄소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알리고, 환경보호의 사명감을 고취시켜 자기실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환경미술대회 포스터 전국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emg.or.kr)를 확인하거나 (사)환경보호국민운동본부 부안지역본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