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현수회, 동구지역 취약계층의 설명절 나눔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 전달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현수회(회장 오정철)는 지난 2월 2일 월요일 오후 18시 다가오는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온정 가득한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자 울산동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혜진)을 찾아 후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오정철 회장은 “설명절을 앞두고 온정의 나눔이 필요한 우리 지역...
태안군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84개마을 140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동농업기술센터’가 농민들의 당면 영농사항과 문제점을 해소해주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지난 2003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는 ‘이동농업기술센터’는 바쁜 농사일로 농민들이 한 데 모이기 어려운 점을 감안, 마을회관, 정자, 농작물 포장 등 영농현장을 직접 찾아 농민들이 직면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찾아보는 현장컨설팅 교육이다.
특히 벼, 고추, 마늘 등 지역 주산작목의 종합적인 당면영농기술 실천사항과 영농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교육, 토론 등을 실시해 농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현장 영농기술지도 위주로 진행돼 운영 효과가 크다는 평가다.
군 농기센터 관계자는 “영농현장의 문제를 실감나는 학습 교재를 활용하고, 종합적인 실증교육을 통해 농민 스스로가 급변하는 농업시장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