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 삶을 기록하는 장수사진 촬영 봉사 추진
대전 중구 석교동(동장 강민서)은 3일 석교동 자원봉사협의회(회장 송진실)가 석교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은 장수사진 촬영이 어려운 어르신들께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마련되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라온사...
![]() |
안성시 원곡면(면장 김규연)에서는 7월 8일(월) 내가천리마을에서 공무원, 이장단, 새마을남여지도자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00평 가량의 감자를 수확하는 등 농촌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이번 행사는 내가천리 신기이장이 최근 폐암과 뇌종양으로 몸이 불편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장의 시름을 덜어 주기위해 실시됐으며, 참석자 모두는 빗방울이 떨어지는 궂은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감자 넝쿨 및 비닐을 제거하고 감자를 수확해 운반하는 등 농가에 보탬이 되고자 각자 맡은 자리에서 묵묵히 일했다.
또한, 이번 일손 돕기에 사용된 작업도구 및 음식 일체를 준비해 일손을 지원받는 농가가 부담이 없도록 했다.
감자 재배농가 김성춘 이장은 “궂은 날씨에도 아침부터 찾아와 자기 일처럼 발 벗고 열심히 일해준 덕분에 감자수확을 제때 무사히 마칠 수 있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김규연 원곡면장은 “봉사활동의 진정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영농철 일손부족으로 애태우는 농가들의 시름을 조금이나마 덜어주는 시간이 되어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 농촌 일손 돕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