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b 거버넌스 플랫폼 첫 포럼 속초에서 개최
‘지역현안대응 G-Lab 거버넌스 플랫폼 구축 포럼’이 12월 18일 체스터톤스 속초에서 개최됐다.강원도립대학교에서 주최한 이번 포럼은 ‘기후변화·어업자원 변동대응, 속초의 새로운 블루맵을 그리다’를 주제로 약 80명의 어민, 수협 관계자, 지자체 공무원, 연구자 및 지역 주민이 참여해 기후 위기 시대 속초 수산업의 현안을 논의하고 ...
광주시는 제18회 여성주간을 맞이해 ‘여성이 안전한 오늘, 시민이 행복한 내일, 희망찬 광주’라는 슬로건 아래 “제18회 여성주간기념 제6회 광주여성 한마음체육대회”를 2일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여성의 발전 및 양성평등 촉진 등에 대한 범 시민적 관심을 높이고 광주시 여성의 친목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된 이날 행사는 광주시가 주최하고 광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금선)가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철래 국회의원,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 도·시의원 및 10개 여성단체 회원, 다문화가정 여성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여성의 지위향상 및 권익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격려하고 다채로운 체육행사 및 장기자랑을 통해 광주여성의 친선도모와 화합의 시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저출산 극복을 위한 ‘행복한 우리가정 많을수록 좋아요’라는 슬로건 및 출산장려 표어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하며 출산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가정폭력, 성폭력 상담소 관계자 등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와 함께 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 만들기 홍보 캠페인도 진행됐다.
조 시장은 “여성이 행복하고 안전한 광주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 발굴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