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한 잔으로 이웃 안부 챙기며 고독사 예방해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
충남지방경찰청은 피서철 및 휴가철을 맞이하여 지역축제·행사가 증가하여 관광객이 운집할 것으로 예상함에 따라 축제장 내 음주 자가 진단 테스트 체험 부스를 설치하여 운영한다.
이는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음주 후 자신의 혈중알콜농도를 체크하고 비교하게 함으로써 음주의 경각심을 일깨우고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함이다.
지난 서천 광어·도미·한산모시축제장과 서산 감자축제장에서 실시한 음주 자가 테스트 체험관은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체험관 운영과 동시에 강화된 음주운전 근절 홍보 배너를 설치·알림으로써 관광객들에게 경각심을 심어 주었다.
경찰은 관광객들 스스로 음주 상태를 확인하여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맞춤형 홍보활동으로 축제장에서 음주 후 들뜬 분위기로 운전하는 사례가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