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충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12일 충남 아산시에 있는 경찰교육원 정종수홀에서 일선 경찰서 지구대·파출소장과 형사·지능팀장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대 사회악 근절을 위한 지역경찰관서장 및 형사팀장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정부의 국정운영 최우선 과제인 4대 사회악 근절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동력 확보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특히 4대악 근절 활동의 최일선 시행 주체인 지역경찰관서장과 형사(지능)팀장들이 참석하여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공 경찰관 포상과 우수사례 발표, 지방청장 특강 등으로 이루어진 이번 워크숍은, 4대 사회악 근절에 대한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향후 계획까지 함께 생각해 보는데 큰 의미가 있었다.
이날 특강에서 백승엽 충남지방경찰청장은 4대악 근절의 필요성과 당부사항을 전달하면서, 최일선에서 고생하는 지역경찰과 형사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한편, “국민이 요구하는 4대 사회악 근절과 함께, 주민을 진심으로 섬기는 믿음직한 충남 경찰이 되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