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동두천시(시장 오세창)에서는 6월 1일 부터 9월 30일까지 4개월 동안 여름철 재해를 대비하여 풍수해 감시인을 지정하여 재난 예찰활동을 펼친다.
풍수해감시인 운영은 공무원만으로는 제방, 소교량, 산간도로, 가로등?신호등 등 돌발성 인명피해 우려지역과 시설 등에 대해서 적극적인 대응이 어려움에 따라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재난예방 활동자를 지정/운영하는 시책으로 동두천시지역자율방재단장의 추천을 받은 지역자율방재단원 6명으로 구성됐다.
활동은 시 전역을 3개 지역으로 구분하여 2인 1조로 활동하게 되는데 기상예비특보, 기상특보 발표 또는 피해 우려시 위험지역의 순찰, 점검, 통제, 감시, 보고 등의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동두천시에서는 본격적인 풍수해 감시 활동에 앞서 5월 31일 지정된 풍수해감시인에 대한 임무 및 활동요령 교육을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실시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