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공주시보건소(소장 부혜숙)가 제2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31일 공주종합터미널과 공주대학교 일원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담배의 직·간접흡연에 대한 심각성과 흡연의 문제성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금연상담과 CO 측정을 통해 흡연의 심각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협압·당뇨·고지혈증 측정과 우울증 등 정신건강 상담, 건강생활실천 유도를 위한 홍보도 진행해 시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 보건소는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흡연예방 교육, 금연클리닉, 공중이용시설 전면 금연실시에 대한 계도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하는 지역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홍보활동과 정책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공주시의 흡연율은 2010년 25.3%, 2011년 25%, 2012년 23.6%로 계속 감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