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충남도 대표 광역 쌀 브랜드인 청풍명월 골드가 다음 달부터 전국 롯데슈퍼에서 소비자를 만난다.
28일 도에 따르면, 청풍명월 골드는 단백질 함량 ‘수’ 등급(6% 이하), 미질 ‘1등급(완전립 비율 94% 이상)’을 받은 국내 최고급 쌀이다.
품종은 충남 토질에 가장 적합한 삼광벼로, 도내 16개 농협RPC가 계약 재배 농가로 하여금 종자 소독부터 재배, 수확, 건조, 도정까지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생산했다.
청풍명월 골드는 그동안 홈플러스 매장과 농협 하나로 마트 등 전국 130개 매장에서 판매됐으며, 이번에 전국에 700여 점포를 보유한 롯데슈퍼에 입점함으로써 실질적인 전국 판매망을 갖추게 됐다.
한편 도는 롯데마트 입점과 청풍명월 골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28일 예산농협통합미곡종합처리장(RPC), 고덕면 상장리 신규 청풍명월 골드 생산단지에서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안희정 지사와 계약 재배 농가, RPC 관계자,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RPC 전용도정시설 견학, 모내기 체험, 농가 대화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모내기 체험에서는 안 지사가 직접 이앙기를 몰며 구슬땀을 흘렸다.
모내기에 이어 진행된 재배 농가와의 대화에서 안 지사는 “청풍명월 골드가 전국 최우수 브랜드 반열에 오르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판매 성과도 중요하지만, 품질에 대한 신뢰를 꾸준히 확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생산과 도정, 판매과정에서 최고 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각 단계별로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는 청풍명월 골드의 고품질 이미지 제고를 위해 올해 ▲전문 생산단지 1000㏊ 조성 ▲품질검사 강화 ▲홍보 및 판촉활동 지속 추진 ▲전자상거래망 이용, 새로운 고객 확보 등을 주요 과제로 설정, 중점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