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
미군이 현지시간 1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대원으로 추정되는 괴한들의 구호품 트럭 약탈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미군의 중동 내 군사작전을 총괄 지휘하는 중부사령부(CENTCOM)가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영상은 전날 가자지구 남부 칸유니스에서 미국 공군이 보유한 MQ-9 리퍼 무인기(드론)로 촬영한 것.이 영상을 보면 ...
태화동,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 진행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태화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정문숙)가 11월 3일 오전 10시 태화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재능나눔 원정대, 별의별 나눔 통합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에는 태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정희) 위원을 비롯해 자원 연계를 위해 태화동 행정복지센터와 협력하고 있는 울...
청양군(군수 이석화)은 오는 10일 칠갑산도립공원 칠갑광장에서 ‘최익현선생 동상 및 칠갑산노래비ㆍ콩밭매는 아낙네상 제막식 및 칠갑산 작은 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1부 제막식과 2부 칠갑산 작은 음악회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1부 제막식에서는 경과보고, 인사말씀, 축사, 제막식순으로 진행되고, 2부 작은 음악회는 초청가수 주병선, 일기예보, 김성숙의 축하공연과 지역공연팀의 다채로운 공연 등으로 자연과 함께하는 봄의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도 시낭송편에선 시인 이명환선생과 조만희선생이 특별초청되어 ‘詩 청양’, ‘詩 면암동상 앞에서’를 낭송한다.
한편, 최익현선생 동상 제막식은 1973년 12월 최익현선생의 충의를 기리고 애국사상을 마음에 새기고자 군민들이 모금하여 칠갑산 도립공원에 건립했던 최익현 선생 구동상을 모덕사에 이전하고 새로운 상을 제작하여 다시 그 자리에 세우는 아주 뜻 깊은 행사로 그 의미가 크다.
아울러, 칠갑산 노래비와 콩밭매는 아낙네상은 최익현선생 동상과 더불어 청양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청양을 널리 알리고 청양이미지를 부각시키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행사는 문화예술을 매개체로 청양군민 모두가 자연과 함께 어우러져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주민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