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부안군이 청사를 아늑한 문화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혼신을 다하고 있다.
특히 청사에 군민들이 다양하고 품격 문화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작품 전시가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은 19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종합민원실 로비에서 동진면 산월교회 류병택 목사가 소장하고 있는 생태 사진 30여종을 전시한다.
이번 전시 사진들은 류 목사가 전국 각지를 답사하며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순간 포착해 찍은 새들의 모습들이다. 사진 한 장 한 장에 혼신을 다한 류 목사의 깊은 예술적 감각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으며 아름다운 야생화와 어우러진 새들의 자태를 멋지게 표현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군 관계자는 “민원실 로비를 민원인들의 편안한 휴식처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문화·예술 공간으로 제공하고 있다” 며 “전시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군은 민원실을 사계절 내내 쾌적하고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문화 휴식 공간으로 만들자는 취지로 지난 2010년 8월부터 테마가 있는 전시회를 열고 있다.
전시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부안군청 종합민원실(580-43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