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26년부터 구민 안전공제보험에 반려견 부딪힘 사고·온열질환 진단비 추가
[뉴스21일간=임정훈]최근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울산 동구가 올해부터 지역 주민이 개와 부딪혀 다친 경우에도 구민 안전공제 보험을 통해 진단비를 지원한다. 동구는 지난 2022년부터 지역 주민의 안전한 일상을 돕기 위해 구민 안전공제보험을 운영중이다. 2026년도 구민안전공제보험은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운...
이번에 실시하는 산림 IT 교육에서는 산림청이 개발하여 활용중인 산림공간정책지원시스템 및 공간정보이력관리스템과 갤럭시 노트·갤럭시탭 등 모바일 기기 기반의 산림현장업무시스템 활용 교육을 실시하였다.
산림공간정보를 활용한 위치확인, 임상·입지 분석, 측량데이터 D/B구축, 공간정보 이력관리, 현장조사야장 APP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산림을 보다 과학적이고 효율적으로 경영·관리할 수 있응 기반을 마련하였다.
더불어, 현재 사용하고 있는 GPS장비 150대에 대한 프로그램 업데이트, 부품의 교환·수리 등 유지·보수를 통해 장비의 최적성을 확보하여 현장현장업무 지원에 차질이 없도록 하였다.
남부지방산림청장은 "앞으로도 산림 IT분야에 기술보급 및 교육을 확대하여 산림을 전문적으로 경영·관리할 수 있는 핵심인력을 양성하고 최신 IT기술을 산림분야에 접목하여 스마트 산림행정을 실핸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