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당진 도비도
  • 신웅천
  • 등록 2013-02-22 19:23:00

기사수정
좋은 것은 그것을 체험한 사람의 말을 통해 널리 퍼지나 봅니다. 얼마 전 당진 도비도에 다녀왔습니다. 눈부신 여름, 도비도가 참 멋있었다는 지인을 따라 길을 나섰다.

"도비도농촌휴양단지

▲ 도비도농촌휴양단지 관광안내도


도비도 주차장에 도착하니 관광안내도가 맞아주네요. 전망대, 숙박시설에 분재원, 수산물직판장에 해수목욕탕까지... 도비도농어촌휴양단지라니,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도비도라 했을 때 서해바다, 갯벌만 생각했답니다. 당진 8경 중의 하나의 명소이다.  
 

"도비도

▲ 도비도 갯벌


깔끔하게 조성된 산책로 언덕을 넘어가니 도비도 바다와 갯벌이 펼쳐졌습니다. 썰물 때라서 인가요. 바다는 저 멀리 아련히 있고, 갯벌이 눈에 확 들어왔다.

도비도의 갯벌은 뻘(진흙)으로만 이루어진 다른 갯벌과 조금 달랐습니다. 돌과 조금 단단한 뻘이 어우러져 돌 틈에서 조개 등을 깨는 사람도 눈에 띄었습니다. 도비도는 농어촌체험으로 유명한 곳이다.

"도비도

▲ 도비도 산책로


도비도에는 갯벌을 끼고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추운 날씨 탓에 아직 남아 있는 눈과 갯벌, 그리고 소나무를 옆에 둔 산책로가 멋스럽게 보였습니다. 서해바다를 즐기며, 담소를 나누며 길을 따라 걸었습니다.
 
햇살이 들지 않는 산책로에는 눈이 아직도 그대로 남아 있어 겨울의 낭만을 더했답니다. 뽀득뽀득. 눈 위를 걷는 소리도, 바람도 상쾌했습니다.
 

"바위

▲ 바위 아래 고드름


커다란 바위 아래에 고란초 서식지가 있습니다. 고란초는 바위 그늘이나 절벽에서 자라는 상록다년초라고 하네요. 겨울이라 고란초 대신 눈에 띄는 것은 바위 아래 커다란 고드름이었습니다. 날카롭게 뻗은 투명한 얼음이 추웠던 겨울을 그대로 보여주는 것 같았답니다. 
 

"도비도

▲ 도비도 선착장


도비도에는 선착장도 있답니다. 선착장 아래 일렁이는 서해바다는 바로 옆 드넓게 펼쳐진 갯벌과는 또 다른 풍경입니다. 이곳에서는 난지도로 가는 배가 운행한답니다. 난지도는 여름 피서지로 난지도해수욕장이 유명한 섬이라네요.
 

"암반해수탕

▲ 암반해수탕


도비도는 휴식과 휴양지로도 인기라는데요. 그 이유가 바로 암반해수탕 때문입니다. 지하 암반에서 뽑아 올린 바닷물로 목욕을 한답니다. 신경을 안정시켜 주고, 장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등 바닷물의 효능이 다양하네요. 해수목욕은 건강에도 좋지만, 피부에도 그만입니다. 피부가 매끈해지는 느낌, 목욕 후에 미인이 된 것 같았답니다. 요금도 어른 6,000원, 아이 3,000원으로 비싸지 않아요.
 
언덕 위에는 전망대 커피숍이 있어 인근 대호방조제와 도비도 바다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비도에서 서해바다도 보고, 눈길도 산책하고, 겨울이 만든 고드름도 보고, 해수탕도 즐기고~ 잠깐 들렀던 도비도,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시간이었답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6.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7. 2025 대왕암힙합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모두를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참여하며 지역 대학과 상가가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스트리트 댄스 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