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울프슨, 삼성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노트2에 탁월한 음질 제공
  • 양두석
  • 등록 2012-10-31 13:23:00

기사수정
  •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WM1811, 갤럭시 노트 10.1, 갤럭시 노트2에 채택

 
소비재 전자 제품 시장 내 혼성 신호 반도체 솔루션 설계와 개발의 세계적인 선두주자인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오늘 자사의 초저전력 오디오 허브 WM1811이 삼성의 최신 태블릿 PC 갤럭시 노트 10.1과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 2에 채택 되었다고 밝혔다.

갤럭시 노트 10.1과 갤럭시 노트 2는 울프슨 오디오 기술을 내장한 삼성의 최신 디바이스이며, 이 외에도 삼성의 베스트셀러인 갤럭시S 3와 웨이브, 갤럭시 S와 같은 첨단 스마트폰에 울프슨 오디오 허브를 포함한 바 있다.

울프슨 WM1811은 통합 스테레오 스피커 드라이버와 고출력 헤드폰 앰프와 같은 업계 선두 기술을 통해 전력 소모를 최소화 시켜, 음악과 동영상 재생 시 선명한 음질을 제공하는 동시에 긴 배터리 수명과 뛰어난 고음질 오디오 사용자 경험을 가능케 한다.

WM1811은 작은 크기와 완벽한 집적도 설계로 개별 부품 솔루션에 비해 적은 부품을 필요로 해, 소형의 PCB 풋프린트와 BOM 절감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이 제품은 스테레오 풀-듀플렉스 비동기 샘플 레이트 변환과 멀티 채널 디지털 믹싱을 통해 광범위한 아키텍처와 유즈 케이스를 지원한다.

울프슨의 마이크 히키(Mike Hickey) CEO는 “삼성이 또 다시 울프슨 오디오 솔루션을 선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에는 혁신적인 최신 모바일기기인 갤럭시 노트 10.1과 갤럭시 노트 2에 울프슨 제품이 사용된다. 당사의 기술에 대한 삼성의 신뢰는 울프슨 오디오 솔루션의 우수한 품질에 대한 증거이며, 이는 제조사들이 차별화된 오디오 경험과 최적의 배터리 성능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고 밝혔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반의 갤럭시 노트 10.1은 강력한 1.4GHz 엑시노스(Exynos) 쿼드코어 프로세서, 10.1 인치 LCD 디스플레이, 자연스러운 필기 경험을 위한 혁신적인 S 펜 같은 수많은 기능을 지원한다. 다양한 S 노트 템플릿과 생산성 도구를 포함하고, 교육 커리큘럼 접속을 위한 러닝 허브, 창의적인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포토샵 터치를 갖춘 삼성 갤럭시 노트 10.1은 콘텐츠 생성, 생산성, 학습용으로 완벽한 디바이스다.

안드로이드 4.1 (젤리 빈)을 기반으로 하는 갤럭시 노트 2는 1.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5.5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스크린을 탑재했으며 다양한 S펜 특화기능을 갖춰 모든 사용자의 창의력을 자극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이다. 대표적 기능으로 S펜을 화면에 근접시키기만 해도 이메일을 미리볼 수 있는 에어뷰(Air View)와 이미지나 비디오 파일을 열지 않고도 미리 볼 수 있는 S플래너,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간편하게 지정하고 자유롭게 편집하여 공유할 수 있는 이지클립(Easy Clip)기능이 있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하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소비자용 가전에 필요한 고성능 혼합 신호(Mixed-signal) 반도체와 오디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리더 업체다.

집과 사무실은 물론 이동시에도 울프슨의 혁신적인 기술은 프리미어 하이파이(hi-fi) 이큅먼트, 휴대폰, 태블릿PC, MP3 플레이어, 평면TV, 디지털 카메라, 휴대용 내비게이션 기기를 포함해 세계 유수의 디지털 기기에 핵심 부품을 제공하고 있다.

울프슨은 자사의 아키텍처 디파이닝 오디오 허브 솔루션, 실리콘 미세 전자 기계 시스템(MEMS), 마이크로폰, 전력 관리 IC, 소음방지 및 사운드 강화 솔루션을 포함한 최신 오디오 제품들이 소비자 가전 애플리케이션 업계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HD 오디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와 같이 풍부한 포트폴리오로써, 울프슨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제품과 완전히 새로운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영국 에든버러에 본사를 두고 있다. 울프슨은 전세계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유럽과 북미, 호주, 아시아에 디자인 센터, 세일즈 오피스, 애플리케이션팀, 엔지니어링 전문 감정 등을 갖추고 있다. 현재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영국 증시에 상장돼 있다(LSE: WLF.L).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wolfsonmic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
  2. 동구 노동자지원센터‘인구구조의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취업 특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0월 23일(목) 오전 10시 ‘인구 변화와 일자리의 미래’를 주제로 중장년층 주민 대상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의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급격히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일자리의 방향과 개인의 역할을 함께 살펴보았다.    강의는 인구구조 변화의 의미, 저출산으로 인...
  3. 동구,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10월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울산고등학교 학생 80여명과 함께 지역 사회적경제기업과 연계한 ‘청소년 사회적경제·창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기업가 정신과 함께 창업의 성공과 실패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청소년들이 다양한 창업...
  4. 남해 송정 바닷가 일몰 [뉴스21일간=김태인 ]
  5. 울산 중구의회 의정봉사단, 장애인 시설 찾아 봉사활동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가 23일 울주군 언양읍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인 사회복지법인 혜진원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쳤다.    소속 의원과 직원들로 구성된 중구의회 의정봉사단은 박경흠 의장을 단장으로 이명녀·안영호·김도운·문희성·문기호 의원과 사무국 소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의...
  6. STARLINK ENM KOREA, 중국 상하이 '성수 어트랙션' 팝업스토어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 추진 울산영화인협회제공[뉴스21일간=임정훈]글로벌 마케팅유통 전문 기업 STARLINK ENM KOREA(스타링크 이엠앤 코리아, 대표 배기준)가 중국 상하이 시장을 겨냥한 메가 규모 통합 팝업스토어 마케팅 프로젝트 '성수 어트랙션'을 본격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한류 브랜드를 대상으로 방...
  7. 2025 대왕암힙합페스티벌 11월 1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1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일산해수욕장 일대에서 ‘모두를 춤추게 하라’는 슬로건으로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대왕암 힙합페스티벌’은 청년이 주도하고 주민이 참여하며 지역 대학과 상가가 협업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축제이다. 스트리트 댄스 배...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