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남원시가 2013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8월 3일 청와대,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를 잇따라 방문하여 내년도 국가예산에 대한 지원 당위성을 설명하고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시장은 먼저 청와대를 방문하여 이달곤 정무수석을 면담하는 자리에서 남원 도예촌 조성 등 지역의 현안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이어 기획재정부를 방문하여 요천 생태습지 조성, 지리산 허브밸리조성 사업이 계획년도에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소관부처에서 삭감된 예산을 전액 반영해 줄 것을 건의하여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 냈다.
또한 국토해양부를 방문하여 개발촉진지구 기반시설사업 지구지정 및 개발계획(변경) 승인을 건의하였다.
남원시는 앞으로 삭감, 쟁점, 미반영 사업에 대한 기재부 2차 심의단계에서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를 전액 확보할 수 있도록 필요성, 당위성 등 설득 논리와 전북도, 남공회원, 지역출신 국회의원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로 국가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 담당 : 기획실 안민엽(620-6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