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익산시는 금년도 주택 및 건축물분 재산세 155억을 부과하였다.
이번 재산세는 6월 1일 기준으로 주택 및 건축물 소유자에게 부과하며 주택분에 대하여는 7월과 9월에 1/2씩 나누어 과세한다.
올해 과세액은 지난해에 비해 약 7%증가했다. 이는 신축 및 공동주택가격의 상승과 건물 기준가액이 ㎡당 58만원에서 61만원으로 상향조정된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재산세는 전국 모든 은행에서 납부할 수 있으며 가상계좌 이체나 인터넷 지로로도 납부가 가능하다. 또한, 고지서 없이도 은행 현급지급기(CD/ATM)에서 현금카드(통장),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지방세 부과사항을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
재산세 납부기한은 7월 31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익산시청 세무과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상담할 수 있다.
한편 익산시는 고지서 뒷면에 종합부동산세 안내 문구와 건강상식을 실어 납세자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세무과 859-5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