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호텔 화재 유가족, 경기도·국가 상대로 손배소…“소방 대응 부실, 국가 책임 있다”
지난해 8월 7명이 숨진 부천 호텔 화재 참사의 유가족들이 경기도와 국가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소송에는 숨진 5명의 유족 16명이 참여했으며, 피고는 호텔 관계자 4명, 경기도, 국가다.유족 측은 소방의 대응 미흡으로 인명 피해가 커졌다며, 경기도가 소방의 지휘·감독 책임을 다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특히 고가사다리차를 ...
울산동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가맹점 4개소 추가 지정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박수환)는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치매 안심 가맹점 4개소를 추가 지정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약국, 미용실, 카페 등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업소로, 종사자 대상 치매 파트너 교육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

서산시는 서산버드랜드 운영 프로그램 및 시설물 보강을 마치고 1일자로 다시 개관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간 전면휴관에 들어갔던 서산버드랜드는 그 동안 4D영상관 열차단 필름 시공과 비가림시설 설치 등 방문객의 쾌적한 관람환경을 위한 보강공사를 마쳤다.
또 철새박물관 전시영상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흡음판 설치, 전시실 보완, 전시그래픽 제작 등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에 대한 대대적인 보완작업을 모두 마쳤다.
김금배 시 녹색항만과장은 “관광객들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하게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춰 재개관했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철새전망대와 생태탐방로 등 나머지 시설들을 갖춰 내년 초에 공식 개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