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육아종합지원센터 ‘구청장과 함께 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육아종합지원센터는 12월 19일 오전 10시 동구청 중강당에서 관내 영유아 부모 및 지역사회 관계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MOM 편한 동구 만들기’라는 주제로 구청장과 함께하는 육아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육아를 책임지는 부모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아이 키우기 ...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문덕)은 지난 29일 태안건설본부 성장기반센터에서 태안 주민대상 용접기능인력양성반 교육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시작해 올 6월말까지 총 3차례에 걸쳐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태안군에서 교육생 모집과 선발을, 한국서부발전에서 교육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했다.
이번 교육은 2014년까지 태안에 본사를 이전하게 될 태안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용접기능사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발전소 건설에 동원될 용접기능 인력을 양성하는 목적으로 실시됐다.
특히 한국서부발전은 이번 교육기간 동안 주민을 대상으로 전문기능인력 양성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아 이번 수료식에 총 28명의 전문 기능인력을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이번 교육을 수료하게된 주민들은 향후 한국서부발전의 태안 9·10호기, IGCC 발전소 등의 건설인력에 활용될 수 있어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2014년까지 새로운 둥지를 트게 될 한국서부발전의 각종 사업에 많은 인력이 필요할 것”이라며 “이번에 수료한 교육생들이 한국서부발전의 공사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서부발전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전문 기술습득, 취업 지원,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태안군과 함께 상호협력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