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금동, 대단지 입주 맞춤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운영
의정부시 자금동주민센터(동장 유진환)는 힐스테이트 금오 더퍼스트 아파트 대단지 입주에 맞춰 입주민의 행정 편의를 돕기 위해 운영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이번 현장민원실은 832세대의 입주가 집중되는 시기에 맞춰 2025년 12월 8일부터 19일까지 1차, 2026년 1월 19일부터 30일까지 2차로 운영했다. 입주 초기 주...
“모험과 실험을 하지 않으면 더 이상 발전이 없습니다.”
이철환 당진시장이 25일 간부회의를 주재하는 자리에서 자리만 지키고 있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라며, “해보기나 했어”라는 故 정주영 회장의 일화를 소개했다.
정 회장은 모험과 실험정신에서 우리나라 기업인 누구보다 강했던 분이라며 당진이 새로이 밑그림을 그리고 강력한 추진을 위해서는 간부 공무원이 먼저 모험을 하고 실험정신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달라고 질책했다.
또, 당초 보고된 주요 업무에 대해서는 추진되는 상황과 성과를 분석하고 시민들에게 미치는 영향이나 소득, 지역경제에 파급되는 효과 분석 등이 철저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하겠다고 했으면 결과를 시민들에게 알리라고 주문했다.
이와 더불어, 이날 회의에서는 가뭄으로 농업인들이 극심한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관정 개발이나 대민 지원에 군 장병까지 나서는 등 전 국민의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저수지가 바닥을 드러냈을 때 준설을 해야 하는데 행정절차가 늦어지는 사례가 없도록 하라고 주문하고, 시급한 사항이라면 휴일에도 계약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등 행정적 지원이 차질 없도록 해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