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스타트업 ‘알렉스 로봇’, 자유도 15 손으로 세계 로봇 시장 정조준
젠슨 황 엔비디아 CEO는 앞으로 로봇 등에 반도체가 더 많이 사용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그의 발표 배경에는 세계를 대표하는 로봇 14대가 배치됐으며, 이 중 6대는 중국산 로봇이다.
중국 로봇은 모델처럼 우아하게 걷는 것은 물론, 날아서 돌려차기까지 가능한 수준이다. 부품 개발 속도는 실리콘밸리보다 10배 빠르지만 개발 비용은 1/5에 불...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 모집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현미)은 오는 2월 19일까지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바지기획단’ 단원 100명을 모집한다. ‘청바지기획단’은 청소년이 바라는 지(뜻)를 이루고자 모인 자치 기구이다. 지난 2019년부터 학생 주도로 문화예술 활동 기획, 학생 재능 나눔 기부...
당진2동 주민센터(동장 이선재)가 농가 가뭄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마련에 분주하다.
지난 22일에는 아직 모내기를 하지 못한 행정동 천수답에 육군32사단에서 살수차 5대를 지원받아 물을 공급하기도 했다.
당진2동은 올 봄부터 지속된 가뭄으로 농가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당진소방서, 당진농협 등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고, 구룡동 소재 ‘하룡’(골재채취업)이란 업체에서 비상용수를 제공해 모내기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관내 업체도 한해 극복에 적극 동참하도록 협조를 구하고 있다.
이선재 동장은 “가뭄 극복을 위해 관련 기관과 관내 업체에 지속적인 협조를 구하고 있다”며 “용수부족 지역에 지속적으로 급수를 지원하고 관정을 시공하는 등 인력·장비 동원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