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공중케이블 정비 5년 연속 최고등급…사업비 23억 6천만 원 확보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2025 공중케이블 정비사업 지자체 평가’에서 ‘상’ 등급을 받아,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다.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구는 기본 배분금 18억 원에 인센티브 5억 6천만 원이 추가 배정돼, 2026년도 공중케이블 정비사업비로 총 23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공...
한국노총 경북북부지역지부(의장 채영섭)는 오는 16.(토) 경북 영주시 소재 박봉산에서 경북북부지역 노사정 관계자 및 근로자 700여명을 초청, 한마음 갖기 등반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노총 경북북부지역지부, 경북경영자총협회(회장 고병헌), 대구고용노동청(청장 장화익), 영주시청(시장 김주영)은 공동으로 노사정 협력 실천선언문을 채택하고, 투자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신뢰와 화합의 노사문화 정착 등 노사관계선진화를 위해 노사정이 상호 존중과 협력을 바탕으로 함께 노력할 것을 선언할 예정이다.
장화익 대구고용노동청장은“노사정이 협력하여 생산성 향상과 더 나은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할 때 비로소 진정한 산업평화를 이룩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더욱 성숙한 노사문화를 이룩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은 이를 적극 지원해 모범적 활동을 널리 전파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