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남원시는 “청정 남원축산 만들기”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시는 그간 운영하던 조류인플루엔자 특별방역대책기간이 5월말로 끝남에 따라 6월부터 9월말까지를 하절기 가축방역기간으로 설정하여 방역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금년에는 지난해 전국적으로 구제역이 발생하는 등 우제류 질병이 발생한점을 착안하여 우제류 사육농가를 집중적으로 방역활동을 추진하며 여름철 방역에 취약할 수 있는 양돈장, 축분처리장, 퇴비사 등에 대하여 집중 점검 및 소독을 실시한다.
특히 전업축산농가 대하여 현지 점검을 실시하여 소독장비 보유 및 작동상황, 가축사육일지작성여부, 축분처리상태등에 대하여 일제점검을 실시하여 향후 가축방역사업 추진에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공중방역수의사를 전담 배치하여 혹서기 가축사양관리, 장마철 방역·사양관리에 대하여 현장지도 및 환축발견시 조치요령등에 대하여 읍면동 마을 방송등을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서동우 축산과장은 “고온·다습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각 축종별 사양관리요령에 따라 관리를 철저히 하고 사전예방활동으로 비타민C 등 면역증강제 및 항스트레스 제제를 꾸준히 공급하는 등 가축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하였다.
문의 : 남원시청 축산과 이화성 063-620-6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