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가 후원하고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경기도지부와 고양시지회가 주관한 제32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 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가 4월24일(화) 고양체육관에서 성대히 개최되었다.
본 행사는 경기도 31개시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해병대 등 2,300여명이 참가하는 대축제로 최성 시장, 김용연 경기도 보건복지국장, 김필례 고양시의회의장, 김경희 시의원,김현미, 유은혜 국회의원당선자, 최동익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1부 기념식에서는 식전행사로 고양시립합창단의 합창과 고양지역 향토 가수의 공연 시작으로 진행 되었고, 모범장애인 표창과 감사패 수여, 시각장애인 학생 장학금이 전달되었다.
2부에서는 다양한 문화마당 행사가 진행되어, 노래자랑은 동두천시가 대상을 수상하였고, 윷놀이는 안성시, 팥알줍기는 가평(남),동두천(여), 줄넘기는 의정부(남),구리(여)에서 1등의 영광을 수상하였다.
이 행사의 목적은 시각장애인들의 자립과 성취를 삶 속에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장애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실천함으로써 장애인에 대한 비장애인의 인식을 새롭게 하여 이해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데 있다.
이날 행사를 후원한 최성시장은 “고양시에 복지나눔1촌 맺기를 더욱 활성화 시키고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복지관을 건립하여 보다나은 고양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노인장애인과 (담당자 윤효경 ☎ 8075-3286)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