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민관 합동 겨울철 폭설 대응훈련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16일 상북면 덕현리 산240-19 일대(구 국지도69호선)에서 울주경찰서, 울주군 자율방재단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관 합동 폭설 대응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은 예기치 못한 폭설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관 합동으로 교통 통제, 우회로 안내 및 가상 문자 발송(CBS), 신속 제설 등 재난 대응방법을 숙...
▲ 사진=담양군청담양군은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료 현장의 안정적인 혈액 공급을 위해 오는 25일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헌혈은 담양군청과 보건소 천변 주차장에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 차량이 담양소방서(오전), 대덕보건지소(오후)를 순회 방문할 예정이다.
헌혈에 참여한 주민과 공직자에게는 헌혈증과 함께 1만 원 상당의 담양사랑상품권, 대한적십자사 기념품이 지급된다. 헌혈 시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담양군은 매년 2회 정기적으로 ‘사랑의 헌혈’을 진행하고 있으며, 헌혈증을 수혈이 필요한 군민에게 기부하는 ‘희망 나눔 실천 운동’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헌혈증 기부를 원하는 군민은 담양군 보건소 의약관리팀(☎061-380-3974)으로 신청하면 1인당 연 1회(최대 20매)를 기부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