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시 제주보건소가 쾌적하고 건강한 제주 환경을 만들기 위해 구성한 금연지킴이와 금연․절주 서포터즈가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 제주보건소는 지난 11일 보건교육실에서 지역주민과 대학생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금연지킴이 및 금연·절주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 이번 발대식은 흡연과 음주의 폐해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지역사회 문화를 정착을 위한 출발점으로 마련됐다.
❍ 금연‧절주 서포터즈 및 금연지킴이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곳곳에서 금연·절주 실천문화를 알리는 건강 홍보대사로 활동을 시작했다.
❍ 이들은 △지역사회 금연·절주 실천 홍보 캠페인 전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및 확산, △금연·금주구역 인식개선 활동 등 실천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창준 건강증진과장은 “금연지킴이 및 금연․절주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시민이 주체가 되는 건강한 금연·절주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건강한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