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사진=픽사베이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홍콩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활동에 나선다고 오늘(14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홍콩의 유명 보이그룹 ‘미러’(MIRROR)가 출연한 홍콩 뷰(VIU) TV의 특집 한국 관광 프로그램 ‘서울로 여행 가자’의 제작을 지원한다.
‘서울로 여행 가자’에서는 한강공원 편의점, 망원시장 등 관광지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자의 레스토랑을 포함한 미식 체험, 이색 레저 체험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홍콩 현지 회원 300만 명을 보유한 글로벌 배달앱 ‘푸드판다’(Food Panda)‘와 함께 한국행 항공권을 제공하는 한식 관광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관광공사는 홍콩시장의 특성상 단거리 해외여행은 평일에 준비해 주말에 짧게 다녀오는 일상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특성을 반영해 일상에 스며드는 마케팅을 새롭게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