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년째 이어진 ‘새해 인사 한 그릇’…배봉산 떡국나눔, 동대문의 겨울 문화가 됐다
배봉산의 새해는 해가 아니라 냄비에서 먼저 시작됐다. 아직 어둠이 남은 새벽, 열린광장 한켠에서 피어오른 하얀 김은 ‘올해도 왔구나’라는 신호처럼 퍼졌다. 누군가에게는 해맞이보다 더 익숙한 풍경, 동대문구 배봉산 ‘복떡국’이다.서울 동대문구가 신정(1월 1일)마다 이어가는 떡국 나눔은 이제 ‘행사’라기보다 지역의 아름다운 ...
▲ 사진=인천광역시 서구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4일 예정됐던 ‘행정체제개편 및 서구 명칭변경 권역별 주민설명회’ 일정을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날 헌법재판소의 대통령 탄핵 인용 선고로 60일 이내 대통령선거가 확정되어, 「공직선거법」에 따라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수 없게 됐다.
「공직선거법」 제86조제2항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은 선거일 전 60일부터 선거일까지 「공직선거법」 제86조제2항제4호 각 목에 규정된 행사 외 다른 행사를 개최할 수 없다.
이에 ▲4일 가좌청소년센터, ▲8일 청라2동 행정복지센터, ▲10일 가정1동 행정복지센터, ▲11일 서구청 지하 대회의실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었던 주민설명회와 유튜브(서구TV) 생중계·녹화영상 송출 역시 취소된다.
구는 주민설명회 취소에 따른 혼란을 줄이고자, 구정홍보문자·구 홈페이지·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주민설명회 취소 사실을 알린다고 전했다.
한편 행정체제개편 및 구 명칭변경 관련 설명회 자료는 서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