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구문화재단, 꿈의 선율 완성할 주인공 찾는다 -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 아동 단원 및 음악 강사 모집 -
인천서구문화재단은 2026년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에 함께 할 아동 단원 및 신규 비올라 파트의 음악 강사를 추가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 인천 서구’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꿈의 오케스트라 사업의 일환으로, 인천 서구 아동·청소년이 음악 교육을 통해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건강한 문...
▲ 사진=국가유산청 홈페이지발굴된 문화유산의 제작 연도 등을 알아내기 위한 과학적 분석방법을 소개한 책이 발간됐다.
국가유산청 국립문화유산연구원은 유기질 문화유산의 재료 특성과 과학적 연구 방법의 이해를 돕기 위한 ‘유기질 문화유산 분석의 이해’를 발간했다고 오늘(25일) 밝혔다.
책은 최근 연구 경향을 반영한 유기질 문화유산의 분석 방법과 적용 사례를 6개 주제로 분류해 소개했다.
유적에서 발견된 토기와 토양 속 유기 잔존물을 분석하는 방법을 비롯해, 옛 사람의 뼈를 통해 연구하는 방법, 면이나 마 등의 직물 감별 방법, 전통 접착제인 아교와 옻칠 등에 대한 연구 방법, 식물 씨앗 등을 분석해 기후와 환경을 추정하는 방법 등이 포함됐다.
발간된 책 내용은 국가유산청 누리집과 국립문화유산연구원 국가유산 지식이음에도 공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