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특종] 백동철 감독, 'UDT 우리 동네 특공대' 시놉시스 도용 의혹에 형사 고소!
[뉴스21일간=김태인 ]
영화, 드라마계에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심각한 경고등이 켜졌습니다. 백동철 감독이 자신의 시나리오 '우리 동네 특공대'가 하이지음스튜디오 주식회사에 의해 도용되었다고 주장하며, 2025년 11월 5일 오후, 결국 안산 상록경찰서에 형사 고소장을 제출했습니다. 이는 거대 자본에 맞서 개인 창작자의 권리를 지...
울산 학생‘우리말 다시 쓰기 공모’ 역대 최다 참여
[뉴스21일간=이준수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이 지난 9월 29일부터 10월 23일까지 진행한 ‘하반기 학생 참여 우리말 다시 쓰기’에 울산지역 초중고 학생 3,558명이 참가했다. 이번 공모는 학생들이 일상에서 자주 쓰는 외래어나 신조어를 순우리말로 바꿔보며 우리말의 소중함과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도록 하고자 해마다 ...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헬기와 충돌 후 추락한 여객기 동체는 뒤집힌 채로 3곳의 다른 장소에서 발견됐다.
생존자는 나오지 않았다.
밤샘 수색을 통해 여객기와 헬기에서 시신 28구를 수습한 미국 소방 당국은 날이 밝은 뒤 여객기 64명, 헬기 3명 등 탑승객 67명 전원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발표했다.
사고 여객기에는 미국 피겨 스케이팅 선수와 코치들이 약 20명 정도 타고 있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다.
전체 탑승객의 3분의 1 정도다.
한국계 피겨 유망주로 알려진 지나 한과 이 선수의 어머니도 사고 여객기에 타고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캔자스에서 열린 전국 피겨 유망주 대상 훈련 캠프에 다녀오던 길이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진정한 비극이라며 기자회견 시작 전 묵념을 통해 희생자들을 애도했다.
그러나 사고 책임은 이전 정부로 돌리면서 다양성을 중시하는 인사 정책 탓에 연방항공청에 능력이 부족한 관제 인력이 채용됐다고 주장했다.
피트 헤그세스 국방부 장관은 지난밤 연례 야간 훈련 중 비극적 실수가 있었다며, 즉시 국방부 차원의 조사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편, 사고 발생 직후 여객기 이착륙을 모두 중단했던 로널드 레이건 공항은 14시간 만에 운항을 재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