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자동차세 연납하고 공제혜택 받으세요!
대전 중구는 오는 16일부터 2월 2일까지 연세액의 약 4.5%를 공제해 주는 1월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 12월 정기분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할 경우 2월부터 12월까지 자동차세 연세액의 약 4.5%를 공제해주는 제도이다.연납 신청은 3, 6, 9월에도 가능하며, 남은 기간에 따라 할인율은...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윤석열 대통령 구속에 대해, 로이터통신은 윤 대통령이 구금 상태에서 조사받는 기간이 연장됐다고 전했고, AP통신은 구금 기간이 최장 6개월이 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일본 NHK는 아침뉴스 첫 번째 기사로 소식을 전했고, 중국 관영매체들도 긴급 뉴스로 한국의 현직 대통령이 구속 수사를 받는 건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는 윤 대통령이 영예로운 위치에서 극적으로 몰락한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외신들은 특히 지지자들이 법원에 난입해 일으킨 폭력 사태를 자세히 전하며, 2021년 미국 의회 폭동 사태와 비교하기도 했다.
미 의회 폭동 사태는 당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패배 뒤 지지자들이 부정선거였음을 주장하며 의사당에서 난동을 부린 사건이다.
영국 일간 파이낸셜 타임스는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도둑질을 멈춰라'라는 트럼프 지지자들의 구호를 똑같이 쓰고 있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실패한 비상계엄 선포 이후 한국의 정치적 위기가 심화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프랑스 일간 르몽드는 윤 대통령이 수사관들의 질문에 답변을 거부하며 계속 법을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