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경상남도경남도는 각종 도민 지원정책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경남바로서비스’에 경남도 지원정책을 통합 안내하는 서비스를 추가하여 20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상남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는 10개 분야 720여 개 지원정책에 대한 신청정보를 제공하고 관심분야, 지원 형태 등을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는 것으로, 경남바로서비스에서 도 지원정책 신청부터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진다.
그동안 도민들은 도 지원정책을 확인하려면 기관 누리집에 접속해서 찾거나 해당 기관을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과 정책 대상자임에도 몰라서 신청을 못하는 사례도 있었다. 경남도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 도민이 빠짐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를 추가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경남도는 이번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관심분야 알림서비스 및 온라인 신청 기능 연계 등 경남바로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이용자 접근성을 개선하고 편의성을 향상시켜 더 편리하고 용이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수환 경남도 홍보담당관은 “경남도의 지원정책은 도민이 마땅히 알고 받아야 하는 권리로 몰라서 못 받는 경우는 없어야 한다”며 ”올해 도 지원정책 안내서비스에 이어 내년 고도화를 통하여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