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 지역아동센터 초등 졸업선물 지원 성금 375만 원 전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하연재 울산명예사회복지공무원 동구단장은 11월 24일 동구청을 방문해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졸업선물 지원을 위해 성금 375만 원을 동구청장에게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초등학생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으며, 동구는 전달된 성금을 통해 각 기관에 필요...
▲ 사진=KBS NEWS 영상 캡처대륙간 탄도미사일에 이어 지난달, 처음으로 고체연료 엔진을 장착한 중거리탄도미사일을 발사한 북한.
우리 군은 킬체인·한국형미사일방어·대량응징보복, 3축 체계 핵심 분야에 예산을 집중하기로 했다.
북의 미사일 발사 징후를 사전에 포착해 발사 전에 이를 제거하는 게 핵심이다.
향후 5년 동안 수립한 예산은 총 348조 7천억 원.
113조 9천억으로 편성된 방위력개선비의 3분의 1 이상이 3축 체계 강화에 쓰인다.
장거리 지대공 미사일과 소형 단거리 전술미사일, 자폭드론의 전력화 등 14개 신규 사업이 포함됐다.
탄도미사일 탑재가 가능한 3천 톤 급의 잠수함과 특수작전용 대형 기동헬기를 확보해 육해공에서 보복, 타격 능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초소형 위성 수십 기를 추가 발사해 2030년에는 특정 지점의 정보를 30분 단위로 수집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다.
다만, 매년 7% 수준으로 국방 예산을 늘리겠다는 목표치가 연 3%대인 정부 총지출 증가율보다 높기 때문에 관계 부처와 협의가 관건이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