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제주특별자치도제주시는 오는 11월 30일(목)부터 12월 1일(금)까지 이틀간 시청 3별관에서 2023년도 제5기 귀농귀촌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제주시 귀농귀촌 유치지원센터에서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예비)귀농․귀촌인들의 농촌 정착 안정화를 위해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과목은 ▲제주문화 이해, ▲영농기초자금마련 귀농인창업자금, ▲농업경영체 등록, ▲원예작물의 이해와 텃밭가꾸기, ▲제주농업현황과 친환경농업의 이해, ▲노지 감귤 재배 기술, ▲선배가 바라보는 귀농정착 노하우(귀농귀촌사례) 등 7개 과정으로 구성된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청 홈페이지(www.jejusi.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제주시 귀농귀촌 유치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3월부터 지금까지 귀농⋅귀촌 교육을 14회 실시해 204명이 수료했으며, 12월 중 2회 교육을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기완 마을활력과장은 “제주로 오는 귀농귀촌인에게 양질의 영농정보를 제공해 초기 시행착오를 줄이고 안정적인 제주생활 정착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